📌 실시간 인기 뉴스

⚽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
😈 대한민국 VS 가나 축구 실시간

출산축하금을 간단히 정의하면 저출산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으로 가정에 양육부담을 줄여주어 출산을 장려하는 정책이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은 지자체별로 지원금이 다르다. 또한 첫째, 둘째 그리고 셋째 출산 시 차등 지급한다.



지금까지 출산장려금 최고 금액은 3000만 원으로 경북 문경에서 나왔다. 이 중 출산 축하금은 100만 원으로 60개월간 나누어서 받게 된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지역별 임산부 지원 확인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출산축하금은 지자체마다 다르다. 우리동네에서 임신하여 출산한다면 지원금은 얼마나 될까? 간단히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자.


2019년 지역별 임산부 지원 확인



가장 확실한 것은 지자체마다 연락해보는 것이다.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다. 간단히 정리된 사이트는 중앙일보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사이트를 이용한다. 지역별 임신 출산 지원금 확인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 강남구 첫째아이 출산 지원금



서울과 세종시를 예로 들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서울 강남구에서 첫째 아이를 낳는다면 우리동네 지자체 출산축하금은 20만 원이다. 여기에 국가지원금인 양육 수당 및 아동 수당은 1,7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세종시 지자체 지원금은 차이가 있다. 첫째 아이인 경우 12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여기에 국가지원금인 양육수당 및 아동수당 1,740만 원을 매달 받게 된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2019년 지역별 임산부 지원 확인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은 중앙일보 사이트를 확인한다. 대략적인 금액을 알았다면 지자체 확인이 필요하다. 아이수에 따라 지원금이 달라진다. 서울과 세종시 임신 출산 지원금은 다르다. 다만 국가지원금인 양육수당 및 아동 수당은 같다. 출산지원금 신청은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만약 요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충족된 후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