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다자녀 혜택을 알아보자. 법률 상 다자녀 기준은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으로 정의된다.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2명 이상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다자녀 가정인 경우 다양한 우대 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취등록세, 국가장학금, 출산 및 의료비, 주거, 양육 및 교육, 공공요금 감면 그리고 세금 등 다양한 가구 지원을 우대한다.


2019년 우리 동네 다자녀 혜택 기준 및 지원금

다자녀 혜택 기준 2019



다자녀 혜택은 다양하다. 다만, 지방자체단체에 따라 다자녀 기준이 다를 수 있다. 직접 확인해야 한다. 우리 동네 지원금은 어떻게 될까 다자녀가 있는 가정은 지역마다 혜택이 다르다. 물론 국가장학금 지원 및 학자금 대출 공공시설 요금 등 공통 지원 사항은 있다.


중앙일보 우리 동네 다자녀 혜택 지원금



다자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지역을 살펴봐야 한다.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한 사이트로 중앙일보 우리 동네 다자녀 혜택 사이트가 있다.


다자녀 혜택 2019 지역별 확인



지역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다르다. 부산 및 서울을 예로 들어 살펴보자. 포털에서 우리 동네 다자녀 혜택을 검색한 후 접속한다.


부산 서울 다자녀 지원 혜택


부산은 신한 가족사랑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용 조건은 3자녀 이상이며 막내가 만 19세 미만이어야 한다. 서울은 2자녀 이상이며 둘째가 13세 이하인 경우 우리은행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을 받게 된다.


우리동네 다자녀 공통 혜택


공통 혜택은 연간 최대 520만 원 장학금을 지원한다. 수목원 등 공공시설 요금 및 자동차 취득세 면제 등 실생활 지원 혜택도 있다. 다만, 다자녀 기준이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다자녀 혜택 기준 2019, 우리 동네 지원금은 얼마?


다자녀 기준에 따라 혜택 유무가 결정된다. 법률상 3명 이상이다. 다만, 지자체별로 2명 이상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다자녀 우대 사항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중앙일보 사이트가 있다. 지역마다 은행 카드 혜택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후 신청한다. 공통 지원 사항으로 자동차 취득세 면제 및 국가장학금 지원도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