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튼살 예방법을 알아보자. 한번 살이 트기 시작하면 되돌릴 수가 없다. 완전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임신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좋다. 살이 트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급격한 체중 증가도 피해야 한다.



적당한 세기의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도와 살이 갈라지는 것을 줄일 수 있다.


임산부 튼살 예방

임산부 튼살 예방



환절기엔 피부가 민감해진다. 급격한 기온 변화는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된다. 임산부는 특히 피부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한번 튼 살을 완전히 없애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임산부 튼살은 임신 중기에 많이 나타난다. 막달이 되면 더 심해진다. 초기 배가 불러오는 시기부터 관리를 해야 한다. 자궁과 태아가 커지면서 복부는 커지게 된다.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되고 외벽이 손상되어 갈라지게 된다. 복부, 가슴, 엉덩이 그리고 허벅지가 많이 트게 된다.


임산부 튼살 예방 보습


튼살은 피부 파열증상이다. 피부 아래 있는 콜라겐과 탄력 조직이 갑작스러운 팽창과 함께 늘어나지 못하고 찢어지면서 발생한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부 안정성이 파괴도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배가 크지 않아도 튼살이 생길 수 있다. 임신 초기부터 관리 해야 한다. 임산부 튼살 예방은 초기부터 시작한다. 우선 체중관리는 필수다. 자궁이 커짐과 동시에 체중이 증가하면 탄력 조직 파괴가 가속화된다. 이는 튼살 발생률을 높이게 된다.


임산부 튼살 예방 마사지


보습도 중요하다. 보습크림과 오일을 이용해 촉촉함을 유지해야 한다. 샤워 후 물기가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조하면 살이 트기 좋은 조건이 된다. 최대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넉넉한 옷을 입어야 한다. 혈액순환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임산부의 혈액 순환과 피부 탄력을 위해서 적당한 강도의 마사지는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임산부 튼살 예방 체중 증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서울시 아이해피박스 출산축하용품 신청

- 2019년 출산축하금 지역별 임산부 지원 확인

- 2019년 출산장려금 신청 조건

- 임산부 비행기 해외여행 탑승 준비 서류 안내

- 미혼모 지원 혜택


임산부 튼살 예방을 위해서 임신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 한번 갈라진 살은 완벽히 되돌리기 힘들다. 급격한 체중 증가를 경계하고 보습은 충분히 한다.


샤워 물기가 있을 때 크림과 오일을 이용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특히 기온 변화가 심한 계절은 신경 써야 한다. 혈액 순환을 위해서 넉넉한 옷을 입고 적당한 세기의 마사지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