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택배 배송조회 송장 번호 추적 방법

택배로 물건을 보내면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 모든 택배 회사가 그렇듯 경동택배도 다음날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원칙은 그렇다. 그러나 자연 재해나 물품 분류가 지연되는 경우 예정일보다 하루나 이틀 더 걸릴 수 있음은 감안해야 한다.



배송조회는 송장 번호 추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물 수령은 택배와는 달리 직접 영업소 방문 수령해야 한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송장 번호 추적 방법은 간단하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다. 송장 번호 추적에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 전화도 하나의 방법이다.


경동택배 송장 번호 추적


우선 포털 택배 배송조회 방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검색어에 경동택배 배송조회를 입력 후 조회한다. 운송장 번호를 숫자만 입력해서 추적한다.


포털 검색은 스마트 택배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실제 배송 상황과 다를 수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 조회는 메인 화면에서 운송장 조회를 선택한다.


배송 추적 방법



4개월 이전 송장 번호 추적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배송 예정일은 실제 배달보다 하루나 이틀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배송 출고 시간이 다르기도 하며 추석이나 명절 등에 배달 물건이 집중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또한 물건이 배달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경동택배 배송 추적 시 배송 완료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


고객센터 영업시간



이때는 지점에 연락하기 전 배송 담당자와 통화해봐야 한다. 완료 처리부터 하고 나중에 배송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잘못 배송하거나 경비실에 맡겨 놓는 경우도 있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송장 번호 추적 방법


경동택배 송장 번호 추적은 포털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배송조회를 할 수 있다. 배송 출발 전 문자나 카톡으로 배송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는 곳도 있다. 이 또한 지점과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택배 배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사이이다. 통상 7시에서 8시에 배송이 마감된다. 배송 예정일은 다음날 도착이 원칙이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이틀 정도는 감안해야 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