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가격을 알아보자. 우체국택배는 방문 접수와 창구 접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또한, 택배 중량이 30kg을 초과하는 경우 접수를 할 수 없다. 택배 크기도 제한이 있다. 중량과 크기 중에 큰 것에 해당하는 가격에 적용된다.



우체국택배 가격 배송 기준 안내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보낼 물건이 있다면 대부분 사람은 택배를 이용한다. 많은 택배 회사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개인적으로 우체국이다.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믿을 수 있는 기관이기 때문이다.


우체국택배 가격


또한, 인터넷으로 개별 우체국택배를 신청하면 조건에 따라 가격할인도 받는다. 그러나 공신력 있는 기관이라도 택배 가격이 비싸면 이용할 수 없다. 우체국택배 가격은 지역과 무게 그리고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



우체국택배 가격 방문접수


소포 요금은 중량이나 크기 중 높은 규격에 요금을 적용한다. 지역은 동일지역, 다른 지역 그리고 제주도로 구분한다. 동일지역은 배달과 접수지역이 같은 시·도이며 제주 지역에서 접수해 다른 지역으로 배송되는 경우 제주지역에 해당하는 요금을 적용한다.


우체국택배 가격 창구접수



동일지역 다음과 같다. 서울/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전/충남/세종, 충북, 광주/전남, 대구/경북, 전북, 강원 그리고 제주로 나뉜다.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를 더한 값을 의미한다. 중량은 2kg, 5kg, 10kg, 20kg, 30kg 까지만 배송한다. 이는 배송 기준과도 연관이 있다. 크기가 160cm 이내여야 하며 어느 변이나 1m를 초과할 수 없다.


우체국택배 가격 배송기준



최소용적은 가로 17cm 이상, 세로는 12cm 이상으로 크기는 35cm 이상이어야 한다. 만약 원통형의 경우 지름의 두 배와 길이를 합하여 35cm 이상이어야 배송된다. 우체국택배 가격은 접수 방법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최대 30kg을 초과하는 택배는 접수할 수 없다. 크기도 160cm 이내로 제한한다.


우체국택배 가격 할인율


택배 요금은 중량과 크기 중 높은 규격 가격을 적용한다. 명절이나 특별한 시즌이 되면 배송이 지연되게 마련이다. 많은 사람이 우체국을 이용하는 만큼 보낼 소포가 있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배송할 소포가 많다면 인터넷 개별택배를 신청하는 것도 가격 할인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