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개인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방법

국세청 개인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개인 사업자가 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으로 단순 경비율이 높은 업종이 유리하다. 처음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처음 업종 선택도 중요하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간단히 자신에게 필요한 업종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개인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국세청 개인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방법


개인 사업자가 처음 사업을 하게 되면서 필요한 것이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다. 비슷하지만 다른 것이 업종 분류다.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국세청 홈택스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선택함으로써 경비율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코드 선택은 중요한 단계다. 사업자 업종코드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검색을 통해 홈택스에 접속한다. 조회 및 발급을 선택한 후 기타 조회 카테고리를 확인한다. 기준 단순 경비율을 선택한 후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선택한다.



업종 코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대표적인 업종을 입력하여 검색한다. "세무"를 예로 들어보자. 업종 코드는 세세 분류에 따라 달라진다.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발급



세무사업, 공인 회계사업, 기장 대리 그리고 경엉컨설팅업 등 다양하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확인하여 등록한다. 전년도 기준경비율은 올해 3월에서 4월경 이후에 조회할 수 있다. 그전까지는 전전년도 기준 경비율로 자동 조회된다.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기준경비율


국세청 개인사업자 업종코드 조회는 홈택스를 이용한다. 조회 및 발급에서 기타조회로 이동한다. 기준단순 경비율을 선택하여 코드를 조회할 수 있다.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기준경비율 세무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세금계산서 발행 목적

-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부가세 계산 안내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인터넷 이용 방법

- 근로기준법 연차 노동법 규정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 세무 업종명


코드는 직접 입력해서 검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분류가 세부적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경비율이 좋은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3월에서 4월 이후에 조회해야 전년도 기준경비율을 조회할 수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