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 지원 혜택

미혼모 지원 혜택

남녀 간의 성문화가 점점 개방되어가고 있는 시대에서 임신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과정의 하나이다. 미혼여성이 임신하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낙태를 생각하거나 아이를 낳는다고 하더라도 경제적인 여건으로 입양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몇몇은 힘든 상황에도 아이를 홀로 키우게 된다. 그러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혼자는 힘이 부칠 때가 많다.


미혼모 지원 혜택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한다면 다행이지만 그마저도 허락되지 않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주의의 도움이 없다면 혼자서 아이를 부양하기 매우 힘들다.


미혼모 지원 사업



미혼모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결혼하지 않은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미혼모라고 한다. 미혼모 지원 대상은 혼인 기록이 없고 사실혼 관계가 아닌 미혼모·부 가구로 대상자 기준에 부합한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기초생활 수급권자, 보장시설수급자를 제외한 만 3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구가 해당한다.


미혼모 지원 출산 양육 혜택



지원 혜택은 병원비, 분유, 기저귀 등 양육 용품을 연간 70만 원 이하 지원하며 수급자의 경우 응급 상황 시 비급여 부분에 한하여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아동 양육에 대한 책임의식 강화를 위해 친자검사비를 지원하며 임신·출산, 자녀 양육 등과 관련한 생활 주기별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정부지원 무료 출산축하선물 신청

- 우리동네 출산지원금 임산부 지원 확인

- 2019년 출산지원금 신청 방법

- 임산부 튼살 예방

- 미혼모 아기 입양


만 3세 이하의 자녀를 둔 미혼모 정부 지원 정책은 출산과 관련한 병원 진료비와 자녀 입원비 예방 접종비 등이 포함된다. 친자 검사비를 지원하며 아이 양육에 필요한 분유와 기저귀 등 양육 용품을 연간 70만 원 이하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권자와 시설입소자를 제외한 자녀를 양육하는 미혼모나 미혼부로 대상자에 해당하면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미혼모 지원 혜택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