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가는법

무의도 가는법

인천 중구 무의동에 위치한 섬으로 주변 명소로 실미도와 하나개 해수욕장이 있다. 낚시, 캠핑장과 더불어 해수욕장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단위 당일 여행으로 좋은 곳이다.



무의도는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는 섬으로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이용하여 잠진도 선착장으로 가야 한다. 무의도 배시간은 30분 간격으로 운항하며 물 높이에 따라 운항을 안 할 수 있으니 출발 전 출항 여부 확인은 필수이다. 그럼 무의도 가는법을 알아보자.


무의도 가는법



무의도는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다. 서울 인근 당일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로 산과 해수욕장 그리고 낚시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하나개 해수욕장은 호룡곡산 및 국사봉과 등산로로 연결되어 있어 섬에서의 색다른 등산을 원하는 등산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무의도 가는법 잠진도 선착장


무의도와 함께 빠질 수 없는 섬이 실미도이다. 실미도는 바다가 갈라질 때 무의도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섬으로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무의도행 배는 잠진도 선착장에서 출발하며 가는 법은 다음과 같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잠진도 선착장이나 무의도를 찍으면 된다. 대중교통은 버스를 타야 한다. 동인천역에서 306번 응왕리행 버스를 타고 덕교동에서 하차 후 10분 정도 걸어야 한다. 또한, 인천공항 3층 7번 출구 앞에서 222번, 2-1번 잠진도행 버스를 타면 되며 배차 간격은 30분 간격이다.


무의도 가는법 배시간



잠진도 선착장에서 무의도로 가는 배시간은 30분 간격이다. 소요시간은 10분이며 오전 7시 2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항한다. 해수면의 높이에 따라 휴항할 수 있다고 하니 출항 전에 운항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무의도 안에는 마을버스가 주요 관광지를 운항하고 있어 승용차가 아니라도 충분히 여행하는 데 불편함은 없다고 한다. 무의도를 가기 위해서는 자가용과 대중교통 모두 잠진도 선착장을 거쳐야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국립수목원 예약

-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추첨 및 선착순 이용 안내


배로만 갈 수 있는 섬이기 때문에 선착장 배 시간도 중요하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무의도 배시간은 30분 간격이며 10분 정도 소요된다. 이상으로 낚시, 캠핑, 등신 그리고 해수욕장까지 서울 인근에서 당일 여행이 가능한 무의도 가는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