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추첨 이용 안내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및 이용 안내를 알아보자.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다. 성수기와 주말 추첨식, 선착순 그리고 ARS 추첨으로 구분한다.
전국 38개 자연휴양림 중 아세안 휴양림을 제외한 모든 자연휴양림 예약을 할 수 있으며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에 웹 회원으로 등록한 사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실명 확인은 필수이다. 성수기 추첨제 기간을 제외한 화요일은 모두 휴무이며 단 화요일과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이용할 수 있다. 그럼 국립자연휴양림 이용 안내와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추첨제
자연휴양림 추첨제는 주말 추첨과 성수기 추첨제로 나뉜다. 추첨 방식은 무작위 추첨으로 이용일, 이용 기간과 관계없이 컴퓨터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1인이 단독으로 신청했을 경우에도 당첨자가 없을 수 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위해서는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웹 고객으로 가입해야 하며 아세안 휴양림을 제외한 전국 38개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다. 주말 추첨제의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말일 중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법정 공휴일 전날에 이용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매월 4일 오전 9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객실과 야영 시설 모두 1인당 1회에 한정한다. 성수기 추첨제는 신청 기간이 매년 5월에 공지되며 7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1회 추첨을 시행한다.
선착순
국립자연휴양림 선착순 예약은 신청 메뉴에서 숙박일, 기간, 자연휴양림, 시설 종류를 선택한 후 예약을 한다.
1일 기준으로 가능한 객실과 야영 시설을 포함한 시설물은 5개이며 3박 4일 이내만 신청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신청을 하며 전체 휴양림 객실과 야영장 모두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만약 화요일과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에도 예약할 수 있다.
ARS 추첨
ARS 예약은 내달 1일부터 말일까지 1회 추첨으로 시행한다. 신청 대상은 홈페이지 가입한 웹 고객 중 만 65세 이상 및 ARS 대상 고객으로 등록한 사람만이 신청할 수 있다.
고객 등록을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보내야 하며 신분증 사본은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를 삭제 후 보내야 한다. 접수 기간은 매월 4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5일간이며 추첨 결과는 매월 13일 오전 11시에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 다른 글 보기 >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은 추첨식, 선착순 및 ARS 추첨으로 구분한다. 아세한 휴양림을 제외한 전국 38개 자연휴양림 예약 및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위해서는 자연휴양림 웹 고객 무료 가입자에 한하며 이때 실명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성수기 추첨제 기간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며 화요일과 수요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예약 첫날과 마지막은 시스템 접속이 느려질 수 있다고 한다. 추첨은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다른 시간대를 이용하면 원활히 신청 과정을 마칠 수 있다. 이번 주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자연휴양림은 어떨까? 이상으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및 이용 안내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