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신청한 국가장학금 선발이 완료되었다면 기다리는 것이 2019년 지급일이 아닐까 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개인차가 있다. 이는 학교마다 지급 시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 대학 지급 후 1주에서 2주 정도 소요된다. 2019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3월 말에서 5월 말에 소득 분위별 지원금액이 확정된다.



2019년 대상자 선발 후 대학에 지원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후 학생에게 지급되기 때문에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개인마다 다르다.


2019 국가장학금



장학금 신청은 했지만 등록금 납부일이 지급일 보다 빠르다면 어떻게 할까? 2019 국가장학금 지급일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장학생은 빨리 받을 수 있지만 어떤 학생은 늦을 수 있다.


장학금 지급 방법



장학금 지급 방법은 3가지다. 우선 감면, 학자금 상환 그리고 사비로 등록금을 납부 후 개인 계좌로 돌려받을 수 있다. 등록금 고지서에 우선 감면이 명시된 경우 감면 후 등록금에 고지된다. 이때 고지서에 국가장학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소득분위별 장학금액



다음으로 학자금 상환이다. 금융권에서 학자금을 빌렸다면 장학금은 대출로 상환된다. 사지 납부는 개인 계좌로 납부한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금 지원금액은 소득 분위별로 차이가 있다. 1유형인 경우 최대 260만 원에서 33.75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장학금 신청은 수강 학점 정보를 기준으로 결정된다. 또한 소속 학교, 학과, 학번 그리고 계좌번호 등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한다. 등록금은 전액 규모를 초과하여 지원받을 수 없다.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감면이 원칙이다.


2019 국가장학금 지급일


2019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개인마다 다르다. 우선 선발 완료된 후 대학에 지원된다. 대학 지급 후 1주에서 2주 정도 걸린다. 우선 감면 대상은 지급액을 제외한 금액이 고지서에 나온다. 학자금을 빌린 경우 경우 장학금이 상환되며 없는 경우는 개인 계좌로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