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조건은 어떻게 될까? 대학 국가장학금 지원 조건은 국내 대학 소득 8구간 이하인 다자녀 가정의 가구원 대학생에 지원한다. 다자녀 가구는 3명 이상 모든 자녀에게 대학교 국가장학금을 지원한다.



다만, 사망한 자녀는 신청일 기준 1년 이내 사망한 경우 사망신고서 확인 후 자녀수로 합산한다. 다자녀 대학생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어떻게 될까?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마다 다를 수 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다자녀 국가장학금


다자녀는 가구원이 3명 이상 가구를 의미한다. 2019년 대학생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신청 일자는 2019년 8월 20일부터 2019년 9월 10일까지이다.



2019년 다자녀 대학생 국가장학금 지원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지원할 수 있으며 마감일은 제외한다. 다자녀 대상자는 대학교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그리고 복학생이 국가장학금 지원 조건에 해당한다. 다만, 대학교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제출 서류 일자

장학금 제출서류와 가구원 동의 날짜는 지원 일정과 차이가 있다. 2019년 8월 20일부터 9월 16일 18시까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은 소득구간별로 다르다.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대학 학기별 최대 지원 장학금은 260만 원이다. 연간 최대 50만 원의 대학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학기 등록금 및 입학금 그리고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차등 지원한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급일



다자녀 대학생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대학생 별로 다를 수 있다. 대학 장학금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신청현황에서 지급 완료가 확인된 자에 해당한다. 지원금 지급은 장학재단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송금한다. 다만, 한국장학재단 및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학자금을 빌린 학생의 경우 자동 상환 처리한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조건 및 지급일다자녀 대학 국가장학금


다자녀 대학생 국가장학금 지원 조건은 가구원 소득구간이 8등급 이하인 가구를 대상 자녀가 신청할 수 있다. 가구원 3명 이상 가정이면 모든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만 1년 이내 사망한 자녀가 있을 경우 자녀수에 합산 가능하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대학생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지급 완료가 확인되었다면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