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 국제전화 기본 팁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 국제전화 기본 팁을 알아보자고요. ^^ 해외여행이나 유학을 목적으로 외국에 있게 되면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해야 할 일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물론 1주나 2주 단순 여행은 제외로 하자고요.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은 그 나라 유심칩을 사는 것이에요. 예전 중국에 1년 정도 있을 일이 있었거든요. 처음에는 좋았었죠.... ^^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놈의 향수병이 도지게 되었지요.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



친구들이랑 얘기하고 싶기도 하고...... 부모님에 대한 생각도 절실해지더라고요.... 왜 자신이 당해봐야 알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특히 해외나 자주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절실해지나 봐요.


암튼 그때 자주 사용했던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우선 그 나라 유심칩을 사야 하는데요. 한국에서 가지고 있던 번호를 착신전환하게 되면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더라고요.


국제전화 서비스번호 확인



추가 요금에는 통신사 기본요금과 착신전환에 필요한 이용요금(??) 등이 들어가더라고요. 또한 매월 나가는 돈이라 따져보면 국제전화하고 싶을 때 바로바로 하는 것이 이득이더라고요.^^


단, 중요한 점은 통신사 선택인데요. 나라마다 최소 2개 이상의 통신 회사가 있는데요. 통신사에 따라 국제전화 서비스번호가 다르거든요.


통신사별 국제전화 서비스 번호



물론 해외에서 국제전화 카드 또는 어플을 이용해서 한국으로 전화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짧은 해외여행은 에그를 이용하는 것도 효율적이더라고요.


오늘은 통신사 기준으로만 얘기해 보도록 할게요. 중국은 이동, 리엔통 그리고 디엔신이 대표 통신사인데요. 이동 17951, 리엔통 10193 그리고 디엔신 11808 번호를 누른 후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별로 국제전화 요금이 다르거든요? 한국으로 전화를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비교 후 통신사 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한국에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이 없으니.... 가족과 친구에게 하는 전화는 어플이 가장 편할 거예요.


그러나 관공서, 은행 그리고 금융기관은 그럴 수가 없더라고요. 본인이 직접 통화해야 한다는 ^^;; 동사무소에 물어볼 일이 있어도 국제전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 국제전화 기본 팁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는 국제전화요금을 비교한 후 해외 유심을 사는 것이 우선이에요. 유심 구매 시 통신사 국제요금을 확인하셔야겠죠? 구매하셨다면 국제전화 서비스 번호, 한국 국가번호, 지역 번호 그리고 전화번호 순으로 입력하면 끝이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