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말잇기 이기는법을 알아보자. 끝말잇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순발력이다. 외웠던 단어도 갑자기 생각 안 날 때가 있다. 한국어도 그런데 영어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포인트는 어려운 단어를 암기하고 있는 것이다.



시간 안에 말해야 하므로 평소에 외워두고 있는 것이 이기는 비법이다. 끝말잇기는 비단 게임에만 응용되는 것은 아니다. 아이들 단어 확장에도 도움이 된다. 어려운 단어만 아니라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도 좋은 언어 교육 방법의 하나일 수 있다.


끝말잇기 이기는법



한방 단어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연습이 필요하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 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니 데이터 걱정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


게임 한방 단어


끝말잇기 이기는법은 우선 한방 단어를 알고 있어야 한다. 시작하기 어려운 단어가 있다. 흔히 말하는 원소기호가 대표적이다. 몇 개만 알고 있어도 웬만한 사람은 이길 수 있다.


한글 끝말잇기 스마트폰 게임



또한 끝말이 령, 력, 륙, 락, 료, 량, 름, 즙 그리고 릇으로 끝나는 단어라면 패배란 없다. 아령, 염력, 상륙, 도시락, 염료, 주름, 사과즙, 놋그릇 등을 생각할 수 있다.


한방 단어를 허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으니 평소에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다. 혼자 끝말잇기 하기에 어플만한 것이 없다. 스마트폰 게임 중 하나로 '한글 끝말잇기'가 있다. Google Play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단어 및 단어 풀이 제공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단어를 입력하면 단어 풀이도 함께 제공한다. 아직 지원하는 단어 개수는 생각보다 괜찮은 앱이다. 크기도 17M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끝말잇기 이기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어려운 단어를 외워서 순발력 있게 사용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한방 단어로 원소기호가 있다.



끝말잇기 이기는법 한방 단어 비법


이외에도 령, 력, 즙 그리고 릇 등 어려운 단어를 암기해 두는 것도 필요하다. 평소에 혼자서 연습하고 싶다면 '한글 끝말잇기' 게임도 좋은 방법이다.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으로 아이들 언어 확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게임은 게임일 뿐이다. 그러나 이왕 하는 것이라면 이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이상으로 한글 끝말잇기 게임 승리하는 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