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 및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떤 이에겐 유용한 기능이 다른 사람에게는 불편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준에서 설정하기 때문에 보통은 불편함 없이 사용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에 있어 거슬리는 것이 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이전 작업 목록이다. 또한, 인터넷 탭에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뜨게 된다. 작업한 페이지가 많으면 컴퓨터 화면 반 이상을 차지하게 된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하다.




윈도우10 기준으로 해경 방법을 알아보자. 제거도 쉽지만, 필요에 따라서 설정도 간단히 할 수 있으니 한번 알아두면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우선 Windows 설정에서 개인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 화면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보자.



표시된 화면 아래를 보면 '개인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화면에서 '시작' 탭을 선택해서 들어간다.




'시작' 탭에 있는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꺼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설정 변경 후 결과를 보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와 최근 닫은 탭까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것들이 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문서나 방문한 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은 있다. 작업에 있어 찾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 작업이나 이전 방문 사이트가 화면에 표시된다면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개인설정으로 들어간다. 시작 탭에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꺼주면 해결된다. 이상으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 및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PDF 암호 해제 무료 방법

- 모니터 결점 테스트 무결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