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암호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는 ADOBE에서 만든 문서 포맷인데요. 전자 문서 사용에 표준이 되는 문서 형식입니다. 관공서나 회사 보고서에서 많이 사용하는 형식인데요.



가장 큰 장점으로 이미지 형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게 돼도 문서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파일 크기가 작아서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도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Office나 한글과 마찬가지로 암호를 설정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중요한 문서인 경우 비밀번호 설정은 필수입니다. PDF 암호 해제 방법은 small pdf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버전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smallpdf.com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메인화면은 영어로 되어 있는데요. 영어가 불편하다면 한글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언어 변환'을 눌러서 한글로 변환해줘야 이용이 편리합니다.




모든 메뉴가 한글로 바뀌었는데요. PDF 잠금 해제를 선택하여 들어가야 PDF 암호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PDF 드롭하거나 파일을 선택해서 풀고자 하는 파일을 첨부한 후 작업이 완료되면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너무 복잡한 암호가 아니라면 거의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올리기만 하면 비밀번호가 제거되며 제거된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작업 한 시간 후 파일은 서버에서 삭제되고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가 가장 큰 장점이긴 하지만요.



암호가 걸려있는 PDF 파일은 small pdf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무료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올린 후 변환을 하면 되는데요. 홈페이지는 포털이나 smallpdf.com을 입력해서 접속합니다. 언어 설정에서 한글로 바꿔주면 사용이 편리한데요. PDF 변환을 클릭해서 비밀번호가 설정된 파일을 올리기만 하면 암호를 풀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PDF 암호 해제 무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