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률 순위 확인법을 알아보자. 사람들이 방송을 보는 이유는 다양하다. 장르에 따라서 시청률도 차이가 난다. 만약 시대 흐름과 맞아떨어지게 되면 시청률은 급상승한다. 시청률만을 기준으로 가지고 드라마 완성도를 단정 지을 수 없다.



어차피 보는 이 성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택 기준은 된다. 시청률 확인은 어디서 할까?


드라마 시청률 순위 확인법

시청률 정보는 포털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시청률은 닐슨 코리아와 TNMS에서 집계한다. 집계 방법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날 수 있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오차 범위를 계산해서 개인적으로는 두 회사의 평균을 기준으로 한다. 시청률을 확인해보자. 지상파, 종합편성 그리고 케이블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케이블 정보


인기 월화 드라마나 케이블 시청률 순위를 확인하고 싶다면 포털 검색을 한다. 만약 케이블에서 방영한 수목 드라마 시청률 순위가 궁금하다면 케이블 카테고리 선택한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지상파 정보



본방송에서부터 재방송까지 프로그램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포털 검색을 이용하면 지상파 또는 케이블에서 방송된 최근 방송과 인기 프로그램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예능 프로도 한 곳에서 시청률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시청률은 닐슨코리아와 TNMS를 통해 집계된 것을 기준으로 한다. 집계 방식에 따라 조금의 오차는 있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부암동 복수자들 몇부작 웹툰

- 이번 생은 처음이라 다시보기


검색된 시청률이 작품 완성도를 나타내는 절대적인 기준은 될 수 없다. 그러나 작품 선택의 기준은 될 수 있을 듯하다. 이상으로 드라마 시청률 순위 확인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