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사용 대상

2021년 하반기 경제 정책 방향 확정 발표 내용 중 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내용 및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내용을 알아보자. 6대 소비쿠폰 바우처는 기존 소비 쿠폰과 함께 단계적으로 사용을 재개하기로 한다.

 

6대 소비쿠폰은 농수산, 통합문화, 체육, 영화, 스포츠 관람 그리고 철도 및 버스 바우처가 있다. 카드 사용액 중 일부를 환급해 주는 상생소비지원금도 신설하였다.

 

 

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정부는 코로나 피해가 심각했던 분야의 소비증대를 위해 6대 소비쿠폰 및 바우처를 추가 발행한다. 기존에 사용 중인 소비쿠폰도 백신 접종 직전에 맞춰 단계적으로 사용을 재개한다. 6대 소비쿠폰 및 바우처는 농수산, 체육, 스포츠 관람, 통합문화, 영화 그리고 철도 및 버스이다.

 

1차 접종률 50% 이상 시 외식, 체육, 영화, 전시 그리고 공연을 재개하며 스포츠 관람 쿠폰을 시행한다. 1차 접종률이 70% 이상인 경우 숙박관광을 재개하고 철도 및 버스 쿠폰을 시행한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취약 부문을 중심으로 보다 과감하고 적극적인 추가 소비가 이뤄지도록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한다. 상생소비지원금은 2분기 월별 카드 사용액 대비 월별 3% 이상 증가분에 10%를 월 단위로 환급해 주는 제도이다.

 

사용 대상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업소 사용액과 차량 구입비 등은 제외한다. 지급한도는 1인당 30만 원으로 월 최대 10만 원을 지원한다.

 

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사용 대상 대표 이미지
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설 사용 대상

 

6대 소비쿠폰 바우처 추가 발행으로 가계 소비여력을 피해 분야 소비증대로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 쿠폰도 백신 접종 진전에 맞춰 단계적으로 사용을 재개한다.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도 신설하였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