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내 스토리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휴대폰에 저장해야 할 때가 있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은 공유 전에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공유된 사진이나 동영상도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인 경우 스토리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여러장의 게시물을 내려받을 수 있다.



게시물은 임시 저장하고 나중에 다시 공유할 수도 있다. 다만, 게시물을 수정하거나 설명 또는 위치를 추가하지 않으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임시 저장할 수 없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내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방법은 저장 아이콘을 눌러 다운로드한다. 스토리를 연 후 저장할 사진이나 동영상 아래에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선택한다. 아이폰은 저장이며 안드로이드 폰은 사진 및 동영상 저장을 누른다.


인스타그램 임시 사진 저장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사진 임시 저장 기능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게시물을 만든 후 임시로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후 나중에 공유할 수 있다. 방법은 화면 하단 + 아이콘을 선택한다. 사진을 업로드한 후 효과, 필터, 설명 그리고 위치를 추가한다. 필터링 수정단계로 돌아간 다음 상단의 뒤로 화살표를 선택한 후 임시로 저장한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알림



팔로우 사람의 게시물 저장 알림 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친구 프로필로 이동하여 팔로잉 알림을 선택한다. 이곳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우에 대한 사진 저장 알림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다운로드 방법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내 휴대폰에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려받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가 비슷하다. 아이콘 선택 후 저장 및 사진 또는 동영상 저장을 선택한다. 임시 저장 기능 및 팔로우 사진 알림 기능도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다. 임시 저장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위치나 설명 등이 추가되야한다. 팔로우 사진 알림은 친구 프로필에서 알림 설정 기능을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