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 예방법

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 및 예방법을 알아보자. 고양이보다 강아지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백내장이 있다. 사람과 같이 반려동물도 나이가 들게 되면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리게 된다. 안과 질환 중 대표적인 것이 백내장과 녹내장이다.



빛을 쪼이면 눈이 흰색을 보이거나 탁하게 되는 것을 백내장이라고 한다. 안광이 녹색을 띄게 되면 녹내장에 걸린 것이다. 안과 질환에 걸리게 되면 시력 저하가 온다.


강아지 백내장 초기


심하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다. 평소에 반려동물 눈 상태는 자주 확인해줘야 한다.



백내장 초기 증상 시력 저하


자세히 보지 않으면 진행 상황을 알 수 없다. 그럼 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노화로 인한 증상은 신이 아니고서는 막을 수는 없다. 그러나 진행을 늦출 수는 있다. 모든 증상이 그렇듯 예전과 다름을 확인해야 한다.



강아지가 평소와는 달리 벽에 부딪히거나 어두운 곳에서 방향을 잡지 못한다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 이럴 경우 눈에 빛을 비춰주어 안광을 검사해 보자. 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이라고 하지만 이미 시력은 저하되고 있을 것이다. 심하면 실명까지 이르게 된다.


강아지 백내장 예방법



강아지 백내장 예방법은 없을까? 예방법은 없다. 그러나 평소에 관리를 잘해준다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는 있다. 강아지마다 백내장이나 녹내장에 잘 걸리는 종이 있다.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비만 당뇨 검사


우선 비만을 경계해야 한다. 백내장 원인 중 하나로 당뇨가 있다. 건강에도 안 좋지만, 눈에도 안 좋다. 정기적인 검사도 필요하다. 눈에 좋은 영양제를 수시로 먹이는 것도 필요하다.


강아지가 백내장은 어쩔 수 없는 자연적인 현상이다. 물론 잘 걸리는 종이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대부분 강아지는 걸리게 된다. 대표적인 초기 증상으로 벽에 부딪히거나 어두운 곳에서 방향을 잡지 못하는 경우다.



강아지 백내장 초기 증상 예방법


아이가 평소와 다르다면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노령견인 경우 확률이 높다. 백내장은 빛을 눈에 투과하면 안광이 흰색으로 보이게 된다. 녹내장은 녹색을 띈다. 예방을 위해서 정기적인 안과 검사가 필요하다. 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먹이는 것도 백내장을 늦추는 방법의 하나다. 백내장은 쉽게 보면 안 되는 질환이다. 시력 저하는 물론이며 심하면 실명까지 이르게 된다. 이상으로 강아지 안과 질환인 백내장 초기 증상 및 예방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