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헛구역질 원인을 알아보자. 어느 날부터 강아지가 이유 없이 캑캑거리는 헛구역질 증상을 보인다면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반려견이 이물질은 삼키지 않았다면 공복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다. 심장근육이 커지는 심장비대증도 원인 중 하나다. 운동량이나 식사 습관도 구역질 원인이 된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 몇 가지

강아지 헛구역질


강아지가 캑캑거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건강한 아이라면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 스트레스


급하게 음식물 섭취 후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경우 위염진 증상이 나타난다. 위염진은 급체를 말한다. 사람도 그렇듯 음식물 섭취 후 격렬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 강아지 헛구역질이 습관성인 경우도 있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 심장비대증



공복 상태가 오래가는 경우도 원인이다. 배가 고픈 상태에서 위액이 분비되면 구역질을 하게 된다. 장시간 외출하거나 아이에 따라 적당량에 음식은 준비해 두는 것이 헛구역질 증상을 줄이는 방법이다.


스트레스도 원인 중 하나다. 겁이 많거나 예민한 아이가 해당한다. 불편한 상황에 노출되면 헛구역질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스트레스받지 않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 만약 이물질을 삼켜서 목에 걸리는 경우도 있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 공복 배고픔


이때는 빨리 병원을 찾은 것이 바람직하다. 복통을 호소하거나 토하려고 시도하는 경우는 장폐색을 의심해볼 수 있다. 장이 꽉 막힌 것을 말하며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심장 비대증이 있다.



심장병과는 다른 질환으로 심장 근육이 커지는 병이다. 커진 심장으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져서 헛구역질이 나기도 한다. 거친 운동은 피해야 한다. 공복이 헛구역질에 원인인 강아지라면 음식물 급여 시 주의 사항이 있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 급체 장폐색 이물질


설탕물을 만들어 마시게 한 후 증상이 줄어들면 음식물을 주는 것이 좋다. 너무 배고프면 음식이 들어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급히 먹게 된다. 증상이 더 악화하는 경우도 있다. 설탕물로 몸을 달래준 후 음식을 줘야 한다.


강아지 헛구역질 원인은 한가지로 단정 짓기 어렵다. 건강한 아이라면 환경과 식습관 개선으로 호전된다. 질병이 있다면 병원 진료를 통해 치료해야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강아지 비행기 탑승 제주도 애견 여행

- 럭셔리 강아지 용품 Killspencer


강아지는 행동으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표현한다. 이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견주다. 평소와 달리 이상 증세가 있다면 상황에 맞게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