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날짜 표기방법 아리송한 영어 요일 정리

영어 학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그 중요성이 더해져 간다. 영어 잘하는 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영단어를 외워도 이놈에 머리는 늘 제자리다.



그러나 단어 암기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것이 있다. 문화 속에 스며든 영문 작성 방법이다. 월 영문은 미국과 영국 날자 표기 방법이 다르다.


물론 두 나라뿐만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 중 다르게 표기하는 곳도 분명 있을 것이다.


영문 날짜 표기



단어 철자가 같더라도 나라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아리송할 수밖에 없다. 당장 입국부터 문제가 될 수 있다.


나라별 영문 표기 순서


미국은 월, 일, 년 순서로 작성한다. 그러나 영국은 일, 월, 년도 순으로 작성해야 한다. 그럼 헷갈릴 수 있는 영문 날짜 표기방법과 영어 요일을 정리해 보자.


기본적으로 미국이든 영국이든 영어 요일은 같다. 영문 날짜 표기방법은 언급한 순서대로 하면 된다. 참고로 캐나다는 년, 월, 일 순서다. 돌겠다. 호주와 뉴질랜드는 영국과 같은 표기 순서를 따른다. 영어 요일은 앞의 세글자를 줄여서 사용한다.


영어 요일 표기법



Monday (Mon. 월요일), Tuesday (Tue. 화요일), Wednesday (Wed. 수요일), Thursday (Thu. 목요일), Friday (Fri. 금요일), Saturday (Sat. 토요일) 그리고 Sunday (Sun. 일요일)이다.


영어 월 표기법



내친김에 월도 정리해 보도록 하자. January (Jan. 1월), February (Feb. 2월), March (Mar. 3월), April (Apr. 4월), May (May. 5월), June (Jun. 6월), July (Jul. 7월), August (Aug. 8월), September (Sep. 9월), October (Oct. 10월), November (Nov. 11월) 그리고 December (Dec. 12월)이다.


영문 날짜는 나라마다 표기 방법에 차이가 있다. 같은 영어권 국가라도 문화 속에 스며들어 있는 관습이 있어서가 아닐까?



영문 날짜 표기방법 아리송한 영어 요일 정리


기본적인 표기법은 미국과 영국이 다르다. 미국은 월, 일 그리고 년도 순서로 작성한다. 영국,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는 일, 월, 년도 순으로 작성해야 한다. 캐나다는 년, 월, 일로 기재한다. 영어 요일과 월은 영단어 앞 세글자를 따서 사용한다. 문화는 암기한다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 나라 문화를 알기 위해서 언어를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한 과정이 아닐까 한다. 이상으로 아리송한 영어 날짜 표기와 요일을 정리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