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을 알아보자. 술은 적당히 마셔야 한다. 그러나 살다 보면 그렇지 않은 상황이 많이 있다. 직장 상사 권유로 혹은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다 보면 어느덧 취해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숙취는 과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이 알콜 분해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이유야 어떻든 숙취로 속안좋을때나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렇게 해보자.




알콜 분해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러나 보통 24시간이 지나야 해소된다고 한다. 쉬운 예로 술에 따라 다르지만, 음주 후 최소 7시간이 지나야 면허정지 수준인 0.05% 이하로 떨어진다고 한다.




과음 후 다음날 운전을 하면 안 되는 이유다. 만약 숙취로 두통이 있거나 속이 쓰리다면 자기만의 해소법을 찾아야 한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간 해독 음식 중 대표적인 것으로 브로콜리, 사과, 호두 그리고 마늘 등 다양하다. 그러나 속안좋을때는 모두가 귀찮다. 빨리 숙취가 가시기를 바란다. 몸속 알콜을 빨리 빼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다. 힘들어도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땀을 배출한다. 사우나 이용은 위험할 수 있다.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도 도움이 된다. 이때 물을 많이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나가기 힘들 때가 있다. 이때는 개인적으로 초콜릿 우유를 먹는다. 그냥 흰 우유가 도움이 되는 사람도 있다. 이는 우유에 포함된 단백질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밥은 먹어야 한다. 이왕이면 해장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자. 콩나물국이나 콩나물 해장국이 좋다. 또한, 무를 갈아서 마시는 것도 좋다. 무에 함유된 아밀라아제가 숙취에 좋다고들 한다.



많이 알려진 숙취 해소법으로 꿀물이 있다. 꿀물이 좋은 이유는 음주로 부족해진 혈당을 채워주어 효과적이라고 한다.



대부분 사람이 숙취를 겪는 이유는 과음이다. 숙취로 두통을 호소하고 속이 쓰린 증상을 겪게 된다. 알콜 분해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24시간이라고 본다.



오래가는 사람은 온종일 불편한 하루를 보내야 한다. 가장 좋은 숙취 해소법은 아예 처음부터 감당할 정도만 마시는 것이다. 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에게 맞는 숙취 해소 방법을 찾아두자. 속이 안 좋을 때 음식도 알아두는 것도 바람직하다. 정말 힘들 때 가장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이상으로 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