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안됨 파일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크롬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브라우저이다. 호환성이 좋으며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도 편리하다.



크롬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그러나 컴퓨터 설정에 따라서 크롬 다운로드 안됨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러한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크롬 파일 설치 방법이 있다.




우선 포털이나 Google에서 '크롬 다운로드'를 검색한다. 주소창에 www.google.co.kr/chrome/를 입력하면 검색과정 없이도 내려받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메인 페이지 위에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개인 컴퓨터용, 모바일용, 기능 그리고 지원 탭을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모바일용을 눌러서 들어가야 한다. 모바일용 앱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브라우저를 다시 한번 선택한 후 개인 컴퓨터용을 선택해서 내려받아 설치한다.




대부분은 위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위와 같은 과정에도 크롬 다운로드 안됨 현상이 지속하는 경우도 있다. 크롬 다운로드 오류는 인터넷 옵션에서 http 설정 수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제어판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 설정 복원 및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하여 시도해 본다.



크롬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호환성이 좋기 때문이다. 물론 국내 홈페이지나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사용이 제한적인 곳도 많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크롬 다운로드 오류는 다운로드 방법을 달리하거나 인터넷 옵션 설정을 복원해 주면 해결할 수 있다. 내려받기 홈페이지 활용 방법은 모바일용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개인 컴퓨터용을 선택해서 설치한다. 인터넷 옵션 설정은 고급 설정 복원 및 기본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이 있다. 이상으로 크롬 다운로드 안됨 파일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