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소리가 갑자기 안나요 해결법을 알아보자. 컴퓨터는 민감한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무턱대고 사용하다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어느 날 갑자기 노트북에서 소리가 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면 당황하기 마련이다.


노트북 소리가 갑자기 안나요


발표 수업을 해야 하거나 영화를 볼 때 소리가 안 나오면 컴퓨터의 기능을 상실한 것이기 때문이다.



음소거 설정 확인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음소거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자신도 모르게 스피커 음소거를 설정했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간단하게 노트북 소리가 갑자기 안나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다음으로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다. 이럴 때는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주면 해결되기도 한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프로그램 충돌로 인해 간혹 발생하기도 한다.



초보자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는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찾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럴 땐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DP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에서 쉽게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확인



가장 큰 장점으로 노트북 소리 문제 외에도 필요한 모든 드라이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3DP 프로그램


노트북 소리가 갑자기 안나요 현상이 있거나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 때 자주 사용한다.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노트북을 사용하다 소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음소거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음소거 설정을 안 했는데도 불구하고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있다. 이때 3DP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노트북에 맞는 드라이버를 새로 깔아주거나 업데이트해주면 간단히 해결되기도 한다. 이상으로 노트북 소리가 갑자기 안나요 해결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