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헌혈은 자신의 혈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고귀한 과정입니다. 2010년도부터는 헌혈도 봉사시간으로 인정돼서 학생들도 많이 헌혈하고 있다고 합니다.



헌혈확인증명서는 헌혈증과는 다른 개념인데요. 헌혈증은 유가증권과 같은 의미로 분실하면 재발급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수혈비용 보상을 위해서 헌혈 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하므로 보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포털 검색을 이용하거나 www.bloodinfo.net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중간 즈음 보시면 한눈에 알 수 있는 헌혈결과에서 '증명서신청 및 발급'을 선택하여 증명서 신청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증명서 발급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 출력을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헌혈확인증명서는 인터넷, 우편 그리고 팩스를 이용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10년 3월 23일부터 온라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도입하였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의 프린터로 출력하면 됩니다.



신청 가능한 증명서는 총 헌혈 횟수와 날짜가 기록되어 있는 증명서입니다. 헌혈증서와는 다른 것으로 헌혈을 한 것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본인 환인 후 직접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다면 우편이나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