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텍스트를 음성 변환해주는 TTS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글자를 말로 풀어서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눈의 피로도도 줄이고 집중력도 늘릴 수 있다. TTS는 생생한 발음은 아니지만, 언어 학습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유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텍스트 음성변환 하는 법을 알아보자.
TTS 프로그램 온라인 이용법
TTS는 Text to Speech의 약자다.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의미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글만 읽어주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다양한 언어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한글 TTS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네오스피치가 있다. 우선 포털에서 네오스피치를 검색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몇 번 클릭만으로 원하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번역해서 들을 수 있다. 한글을 포함한 15개국의 언어를 제공한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음성 변환을 할 목소리를 선택한다. 목소리는 9명을 서비스한다. 다음으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플레이를 눌러서 TT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Text to Speech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네오스피치는 15개국 언어를 9명의 다른 언어를 제공한다. 원하는 언어와 목소리를 선택한 후 텍스트를 입력한다.
재생 또는 변환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상으로 TTS 프로그램 온라인 이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