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증 고치는법 손떨림 원인

수전증 고치는법 손떨림 원인


손떨림 원인은 무엇이며 수전증 고치는법을 알아보자. 손이 갑자기 떨리는 원인은 다양하다. 떨림 증상에 따라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호전되기도 한다. 본태성 떨림과 파킨슨병이 원인이 돼서 나타나기도 한다. 수전증은 치료해야 하는 질환이다. 진전증 증상 중 하나일 수 있다. 손떨림이 지속하면 빠른 신경과 진료가 우선이다.


수전증 고치는법 손떨림 원인

어릴 적 아버지가 손 떠는 것을 자주 목격하였다. 나에게 우상인 아버지에 손떨림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회사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술을 드시는 일이 잦아지면서 손떨림도 반복됐다.


숙취로 아침을 거르는 날이 많았고 증상은 계속되었다. 어느 날부터 나에게도 수전증이 찾아왔다. 피곤한 날이면 더욱 손이 떨리곤 한다. 업무량은 많아도 술은 거의 먹지 않는다.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 손떨림 증상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다.



손떨림은 진전 증상 중 하나일 수 있다. 진전증은 본태성 떨림과 파킨슨병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다.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는 세포가 기능이 저하되면서 신체 부위가 떨리는 증상을 말한다.


수전증 고치는법 손떨림 본태성 떨림 파킨슨병


본태성 떨림은 건강 이상은 없다.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서 유전 떨림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피곤하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수전증 고치는법은 우선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가족력이 없더라도 스트레스, 심리적 불안, 알코올 중독, 약물 부작용 그리고 칼슘 및 마그네슘 부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호전되기도 한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면 나아진다.


수전증 고치는법 진전증 스트레스 불안 관리


그러나 증상이 지속적이라면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계 이상 질환으로 빠른 병원 진료가 필요하다. 수전증은 심리 상태에 영향을 많이 준다.


수전증 고치는법 알코올 신경계 이상


불안감과 우울증을 동반하므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안 된다. 병원 진료 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가지고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전증 고치는법 마그네슘 영양 관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눈밑이 떨려요 증상 원인

- 엄마가 알아야 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TOP 7


수전증 고치는법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호전될 수 있다. 진전증 치료법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그리고 칼슘과 마그네슘 등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본태성 떨림은 건강에 이상을 주지는 않는다. 가족력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족 구성원 중 같은 증상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계 이상 증상은 빠른 진료가 우선이다. 손떨림은 불안과 우울증을 동반하기에 쉽게 생각하지 말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