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태풍 이름 대비 방법

2017년 태풍 이름 대비 방법


2017년 태풍 이름 대비 방법

2017년 7월에 발생한 태풍에는 노루, 꿀랍, 썬까가 있다. 태풍은 국가별로 제출한 이름을 사용하며 노루 NORU는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이름 중 하나이다. 태풍 대비 방법은 일기 예보를 주시하고 위험한 곳을 피해야 한다. 또한, 손전등을 준비하여 정전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럼 2017년 태풍 이름 및 대비 방법을 알아보자.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태풍은 한해 3개 정도로 7, 8, 9월에 자주 발생한다. 2017년 7월 태풍에는 제5호 태풍인 노루 NORU, 제6호 태풍 꿀랍 KULAP 그리고 8호 태풍인 썬까 SONKA가 있다. 태풍은 이름을 제출한 나라별로 그 의미가 다르다.


노루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사슴과에 속하는 동물이며, 꿀랍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장미를 의미한다. 썬까는 베트남 새의 한 종류라고 한다. 태풍에 이름을 붙이게 된 것은 예보에 혼동을 막기 위함이다.



처음에는 호주 예보관들에 의해서 이름이 불렸다고 한다. 싫어하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이게 된 것을 시작으로 여성의 이름을 사용하다 1978년 이후에는 남자와 여자 이름을 번갈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태풍의 이름은 국가별로 10개씩 제출하며 우리나라에서도 개미, 나리, 노루 등의 이름을 제출하였다.


2017년 태풍 이름


태풍에 대비하는 방법은 도시와 농촌, 어촌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예보를 주시하고 바람에 날릴 수 있는 위험한 물건들을 미리 제거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낙뢰 시 낮은 지역 또는 건물 안 등 안전지대에 대피해야 하며 태풍이 오기 전에 하수도 및 배수로를 정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전 시 사용 가능한 손전등을 준비하고 가족 간에 비상연락망이나 대피 방법을 미리 의논해야 한다.


2017년 태풍 대비 방법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나의 외사친 JTBC 일요 예능 인스타그램 이벤트

- 카카오톡 장보기 이마트 무료 배달 서비스


간판이나 위험 시설 주변에 접근하지 말아야 하며 도로 운행 시 감속 운행은 필수이다. 만약 고층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여 파손에 대비해야 한다.




2017년 태풍 중 7월에는 노루, 꿀랍, 썬까의 3개가 남아 있다. 태풍은 나라별로 10개씩 제출한 이름을 사용하며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이름에는 노루 NORU가 있다. 태풍 대비 방법으로 일기 예보를 주시하고 위험한 곳 근처를 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고층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여 파손으로 인한 피해와 부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2017년 태풍 이름과 대비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