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방법 안내

에어 아시아 셀프 체크인 방법에는 웹체크인, 모바일 체크인 그리고 키오스크 체크인 세 가지가 있다.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면 공항 카운터에서 기다리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이 중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탑승권을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Air Asia 웹체크인


예약이 확정되면 항공편 출발 시간까지 이용하는 비행기에 따라 1시간 또는 4시간 이상 남아 있어야 셀프 웹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출발 14일 전부터 가능하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절차 1


그럼 좌석 지정에서부터 수화물 추가까지 셀프로 할 수 있는 웹체크인 이용 방법을 알아보자. 대기시간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셀프 체크인이다. 저비용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는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려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 중 하나이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절차 2



많은 사람이 이용하다 보니 자칫하면 공항 카운터에서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절차 3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웹체크인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웹체크인을 하는 데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탑승권을 프린트해야 하므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가 있어야 하며 예약 번호가 필요하다. 에어 아시아 홈페이지 상단에 웹체크인을 클릭하거나 checkin.airasia.com을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한다.



출발지 도시를 입력한 후 예약 번호와 성을 입력한다. 다음으로 시작 또는 체크인을 클릭하여 진행한다. 출발 항공편은 자동으로 확인이 된다. 이름을 선택한 후 세부정보를 입력한 후 계속을 클릭하여 진행하면 된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좌석 배정을 위해서는 부가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한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절차 4


부가서비스 선택에서 좌석 배정, 수화물 허용 무게 추가, 스포츠 장비 등 필요한 사항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총액과 세부정보를 확인 후에 결제 세부정보와 청구서 주소를 입력한다. 기재 사항 및 주의 사항을 확인 후에 체크인 완료를 클릭하면 탑승권을 인쇄할 수 있다.


공항 도착 전에 인쇄한 탑승권과 여권 및 신분증 그리고 비자가 필요한 국가의 경우 비자 소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에어 아시아 셀프 체크인은 임산부나 유아를 동반한 승객, 16세 이하의 홀로 여행하는 승객, 거동이 불편하거나 특별 지원이 필요한 승객 그리고 질병이나 질환이 있는 승객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 수속 가능 항공사 체크인 방법

- 임산부 비행기 해외여행 탑승 준비 서류 안내


공항 카운터에서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으로 셀프 체크인이 있다. 이 중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 번호와 탑승권을 프린트할 수 있는 프린터가 필요하다.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절차 5


출발 14일 전부터 웹체크인 이용이 가능하며 항공기에 따라 최소 1시간에서 4시간 이상 남아 있어야 셀프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이상으로 에어 아시아 셀프 체크인 중 웹체크인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