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쇼프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는 저작권 문제도 대한민국 방송을 시청하는 것은 몹시 어렵습니다. 유튜브나 동영상 재생 사이트에 접속해도 한국이 아니므로 동영상 시청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피 우회를 통한 방법이나 다운로드가 아니라면 사실상 시청하기 힘들었습니다. 한인쇼프리는 무료 티비나 드라마로 유명했던 사이트인데요. 이제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요즘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많이 생기는데요.




그것이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원래 사이트 이름을 통해 사이트에 대한 컨셉을 생각하게 되잖아요. 한인 쇼프리도 이름에 맞게 예전에는 무료로 한국에서 방영하는 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자료를 저장해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었는데요.




UCC 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연결해서 보는 구조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무료 서비스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거의 매일 방문했던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물론 무료 방송을 보기 위한 방문이 주목적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유용한 정보도 많이 알았던 것 같습니다. 사람이 원래 가장 강한 것만 기억하잖아요. 즐거운 일이든 나쁜 일이든지 간에요. 오랜만에 방문한 한인쇼프리는 예전만큼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동영상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나 방문자 댓글 등 상당히 줄어든 것 같아 아쉽네요. 그런데도 쇼프리 한인 커뮤니티가 정이가는 이유는 아무래도 기억이 아닐까 합니다. 조만간 사이트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