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방과 후 교실 무료 서비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방과 후 교실이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방과 후부터 9시까지 하루 4시간 이상 이용할 수 있다. 각종 방과 후 수업과 다양한 동아리 활동 등을 전문 선생님의 지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녁 식사 제공과 셔틀버스 운행 등으로 늦은 밤 귀가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은 전문 체험 활동과 학습 지원 과정, 자기 계발 과정, 특별지원 과정 그리고 생활 지원 과정 등 참여부터 귀가까지 종합적 방과 후 서비스를 지원한다.
맞벌이, 한 부모, 취약 계층 가정의 교육, 복지 지원을 통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교실로 국가정책지원사업의 하나이다.
17개 시·도 250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 5일에서 6일 하루 4시간 이상을 운영한다. 방과 후부터 21:00까지이며 토요일은 09:00부터 18:00 이내로 운영한다. 저소득층 청소년은 전액 무료이며 이외 청소년은 일부에 금액이 추가된다.
지원 대상자 기준은 기준중위 소득 60% 이하 저소득층, 한 부모, 조손, 다문화, 장애, 3자녀 이상 가정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이다. 그리고 학교장 또는 지역사회 추천서와 추천 내용을 기준으로 방과 후 아카데미 지원협의회에서 승인받은 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방과 후 교실 무료 서비스이다. 지원 대상에 따라 전액 무료로 서비스받을 수 있으며 방과 후나 방학 기간 중 전문 선생님에게 필요한 수업을 배울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다양한 야외 활동과 동아리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방과 후부터 저녁 9시까지 하루 4시간 이상 운영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17개 시·도 250개소가 운영 중이다. 셔틀버스 운행과 저녁 식사도 제공한다. 이상으로 방과 후 교실 무료 서비스인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