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알아야 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TOP 7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TOP 7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지식이 있다. 일주일에도 몇 번씩 가야 하는 마트에서 구매하면 안 되는 음식을 알아보자.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는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조금씩은 들어 있게 마련이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므로 맛을 내기 위해서, 양을 늘리기 위해서 등의 이유로 식품들이 생산 또는 재생산된다.



필요에 의한 가공식품이지만 소비자 관점에서 선택해서 섭취할 수 있으므로 구성 요소가 어떤 것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엄마가 알아야 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을 알아보자.


1. 요거트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요거트


요거트라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설탕 함량을 확인해 보고 10g 미만인 제품이 좋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플레인 요거트와 그릭 요거트 중 세계 슈퍼푸드로 뽑힌 그릭 요거트가 몸에는 더 좋다고 한다. 같은 그릭요거트라고 하더라도 제조 회사에 따라서 설탕 함유량에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해 보고 너무 많은 설탕이 들어간 요거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2. 가공육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가공육


베이컨이나 소시지 등은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 가공육은 동물의 영양성분이 떨어지는 부위의 부산물을 이용해서 만들어진다. 영양과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첨가물이 함유된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는 가공된 고기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아이스크림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아이스크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몸에는 가장 안 좋은 식품이 될 수 있다. 아이스크림 제조 과정에서 많은 양의 설탕과 인공 첨가제가 들어가게 되는데 건강에는 치명타가 될 수 있다.


4. 밀가루 음식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밀가루 음식


밀가루 음식이 몸에 안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본 얘기이다. 밀가루 음식에 함유된 식물 단백질인 글루텐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체중 감소, 변비, 피부 습진 등 우리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글루텐 프리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이 또한 우리 몸에는 안 좋다. 글루텐을 없애기 위해 정제된 첨가제가 다량 함유되기 때문에 오히려 몸에는 안 좋을 수 있다고 한다. 밀가루를 먹고자 한다면 정제되지 않는 빵을 먹는 것이 건강에는 좋다.


5. 통조림과 가공 치즈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통조림 가공 치즈


통조림 음식과 가공 치즈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다량의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게 된다. 편의를 위해 구매해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 통조림의 경우 꼭 구매해야 한다면 첨가물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공 치즈의 경우도 다량의 나트륨과 첨가제가 들어가게 되므로 치즈라도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나트륨 함량과 첨가물 종류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6. 무지방 우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무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 고지방 우유 그리고 일반 우유 등 건강을 위해서 우유의 종류도 다양하다. 우유에 함유된 지방이 비만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해서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마시는 사람이 있다. 지방이 비만을 일으킬 수는 있지만, 영양학적으로 일반 우유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 성분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무지방 우유만을 꼭 고집할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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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전자레인지 팝콘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전자레인지 팝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는 주부가 많다. 편리한 조리 방법이긴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몸에 해로운 방법이 될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전자레인지 팝콘은 폐건강에 안 좋은 성분이 조리 과정에서 나온다고 한다. 트랜스 지방과 비아세틴 등의 물질로 인해 맛은 있지만, 몸에는 너무나 안 좋은 것이 전자레인지 팝콘이다. 집에서 팝콘을 먹는 다른 방법도 충분히 있다.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은 인공적으로 만든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첨가되는 물질들이 우리 몸에는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식품들이 보편화되었다고 하더라도 선택해서 구매할 수는 있다. 용기 뒤편에 구성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여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현명함이 필요할 듯하다. 이상으로 엄마가 알아야 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TOP 7을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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