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공개 대상
KB 국민은행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이용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부동신 실거래가 신고는 의무 사항이다. 누구나 검색이 가능한 것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부동산 구입, 경매 또는 다른 여러가지 이유로 실거래가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다음을 이용하여 확인한다.

 

[[목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가격은 실거래가와 공시가로 구분하여 확인이 필요하다. 공시가는 정해둔 거래 금액을 의미한다. 시러갤가는 실제 가격을 뜻한다. 매매 가격은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정해진다.

 

부동산 및 부동산 실거래가는 부동산 거래 신고에 관한 법률에 따라 30일 이내에 신고해야한다. 신고 다음날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국토교통부와 KB 실거래가 부동산 조회 사이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국가에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국토교통부가 주관한다. 부동산 관련 보도자료에서부터 공개 범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

 

공개 대상은 거래 신고된 아파트, 빌라, 단독, 연립, 다가구 그리고 입주권, 오피스텔, 토지 등에 적용된다. 거래 형태에 있어 매매, 전세, 월세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카테고리를 지정해 확인도 가능하다.

 

KB 국민은행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과 함께 많이 이용하는 것이 KB 국민은행 실거래가 조회이다. 어플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KB 국민은행 실거래가 조회 >>

 

검색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여 조회한다. 매매, 전세 그리고 월세 등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실거래가 변화도 확인이 가능하다.

 

▼ KB국민은행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앱 설치하기 ▼

👉 안드로이드 KB 부동산 실거래가 앱 👉 아이폰 KB 부동산 실거래가 앱

 

 

실거래가 조회 주의사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시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주변 시세는 반드시 확인 후 비교해야한다. 가격을 내려서 계약하는 경우도 있기땜누에 반드시 주변 시세 확인이 필요하다. 홈페이지 공개 시점과 반영 시점이 다를 수 있다. 시세가 급등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변 소식을 확인한다.

 

구매하고자 하는 곳 방문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사이트를 통해 시세 확인은 가능하다. 그러나 현장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따로 있다. 결국 발품을 팔아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