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25만원 추가 지급

천안시 재난지원금 추가 지원 신청 방법 기간 안내
천안형 재난지원금 추가 지금 대상 기준 확인하기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온라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기간은 11월 1일부터이다. 오프라인은 11월 8일부터 2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외국인 신청은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신분증 지참 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한다. 신생아는 11월 12일까지 출생 신고한 경우 추가 지급한다.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다음과 같다. 천안 시청 홈페이지와 천안사랑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한다. 또한 행정복지센터 방문도 가능하다. 외국인은 방문 신청만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다.

 

  • 온라인: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신청
  • 오프라인: 2021년 11월 8일부터 26일까지 신분증 지참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 콜센터: 041 568 0500

 

▶천안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원대상 및 금액

천안시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대상은 정부 5차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천안 시민과 천안시 거주 외국인이다.

 

2021년 6월 말 기준 주민등록상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까지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신생아는 2021년 11월 12일까지 출생신고한 경우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25만원 추가 지급 대표 이미지
천안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25만원 추가 지급

 

천안시 재난지원금이 추가 지급된다. 5차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천안시민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시기가 다르니 확인 후 접수한다. 외국인은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25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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