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 입금 방법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을 알아보자. 카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보통 5년이다. 현금화 방법은 여신금유협회 사이트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앱을 이용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 후 계좌 입금 요청 과정을 거친다.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 신청 시 입금 계좌 입력과 계좌 인증 후 신청을 완료한다. 카드사별 포인트 가능한 목록도 함께 알아보자.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카드 포인트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여신금융협회를 이용하는 것이다. 협회에 등록된 카드사 및 은행 포인트는 모두 현금화가 가능하다. 이전에는 포인트 적립 카드 앱을 설치하고 인증 절차를 거쳐야 현금화가 가능했다.

 

2021년 1월 5일부터는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페이지 및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모든 포인트 통합 현금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의 앱만 설치 후 본인인증 걸차를 거쳐 포인트를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하다.

 

▶금융감독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 바로가기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 포인트 통합조회를 요청한다. 통합조회 요청 후 결과를 확인한다.

 

서비스 시용 자격은 외국인을 포함한다. 신용 카드사 등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법인은 이용할 수 없다. 비회원도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와 계좌 입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잔여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월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보통 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이다. 다만, 포인트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이 1년, 3년 그리고 무제한인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 입금 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은 다음과 같다. 포인트 계좌 입금 요청 후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조회한다. 신청금액 입력 후 입금계좌 및 계좌 인증 과정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카드 포인트 계좌 입금은 카드사별 1일 1회만 가능하다. 계좌입금이 가능한 카드사 포인트 목록은 다음과 같다.

 

  •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 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 WON꿀 머니/모아포인트(우리 카드), 하나 머니(하나카드)
  •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시티 포인트(시티카드), 우체국 포인트(우체국)

 

하나 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 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 머니’로 통합 조회된다.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하다.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여신금융 조회 확인 대표 이미지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여신금융 조회 확인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은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카드 포인트 일괄 조회 후 자신이 지정한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하여 현금화를 할 수 있다.

 

계좌 이체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다. 카드사별 1일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포인트 계좌 실시간 입금 카드사는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KB국민카드 그리고 NH농협카드이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신청 완료 시 정정할 수 없으니 신중히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