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정부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조금 교체 보조금 신청 안내
10년 이상 보일러 확인 후 대리점 선택 후 세부사항 문의하기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2021년 콘덴싱 보일러 보조금 신청 사업 예산이 진행준이다. 10년 이상 사용한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인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콘덴싱 교체 지원 금액은 일반 20만 원 그리고 저소득층 60만 원이다. 필요 서류는 차상위계층으로 저소득층 확인 서류인 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준비 후 제출한다.

 

 

지자체 보조금 확인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은 사전 신청과 사후 신청이 있다. 친환경 보일러 사전 신청은 보조금 신청자와 공급자가 지급 요청서와 구매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갖춘 후 자치단체 장에서 서류를 제출하여 보조금을 신청하는 것이다.

 

사후 신청은 사전에 보조금 지급 결정을 받기 곤란하여 사후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자치단체 장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및 구비 서류 등을 검토 후 보조금 지급을 결정한다.

 

신청 세상은 21년 교체 또는 교체 예정인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된 가정용 보일러이다. 신청자가 세입자인 경우 주택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2011년 12월 31일 이전 제조된 보일러를 의미한다.

 

콘덴싱 보일러 교체 제출 서류 안내

필수 제출 서류와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다. 콘덴싱 보일러 교체 공통 필수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다.

 

  1. 보일러 설치 계약서 또는 견적서 1부.
  2. 입금 희망 통장 사본 1부
  3.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1부. (이미 설치가 끝난 경우에 한함)
  4. 건물 등기부 등본 또는 건축물대장 1부.
  5.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수급에 따른 준수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삼자 제공 동의서 1부. (서식 1-2)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한다.

 

  1. (세입자) 전·월세 계약서 1부
  2. (저소득층) 저소득층 증명서류 1부
  3. (공급자가 최초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입금 희망 통장사본, 회사 대표 연락처(개인 휴대폰, 전자우편주소 등)
  4.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서식 3)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 2021 정부 콘덴싱 교체 지원 대표 이미지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 2021 정부 콘덴싱 교체 지원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다. 10년 이상된 보일러가 있다면 교체 업체를 선택한 뒤 보일러 교체 및 보조금 신청 서류를 문의하여 접수한다. 지자체마다 사업이 마무리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한다. 일반 20만 원 그리고 저소득층 60만 원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