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노동자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요건 충족 시 신청기간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일정 소득 수준 이하 대리운전 노동자 대상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요건을 알아보자. 수원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실시로 인한 경기 침체로 소드기 감소된 대리운전노동자에게 생활안정 지원금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이메일 등기우편 접수 등 비대면 접수가 원칙이다. 온라인 신청은 10월 29일 18일까지이다. 등기 우편 신청은 10월 29일 소인분까지이다.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대리운전노동자

수원시 대리운전노동자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신청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다. 메인화면에 배너 ‘대리운전노동자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클릭하여 신청한다.

 

다른 방법으로 시민참여, 만민 광장, 설문∙접수, 공모∙접수, “대리운전노동자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검색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류 발생 등으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이메일(dakssal2@koera.kr) 접수도 가능하다.

 

등기 우편신청은 10월 29일 소인분까지이다. 보낼 곳은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46번 길 24, 니트로 빌딩 3층 노동정책과(인계동)이다. 제출 서류는 수원시청 홈페이지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한다.

 

제출서류(서식1_서식8).hwp
0.11MB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자격 요건

대리운전노동자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자격은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해야 한다. 자격 요건은 2021.5월~6월에 대리운전노동자로 활동한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대상이다. 대리운전노동자를 판단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한다.

 

예를 들어 용역계약서, 위(촉) 탁 서류, 노무 제공 사실확인서(사업주 확인),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수수료·수당 지급 명세서, 통장 입금내역, 대리운전노동자 활동내역 등 이 있다. 2021.5월~6월 기간 중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0일 이하인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지원

 

소득요건은 2020년 연소득(연수입)이 5천만 원 이하인 자에 해당한다. 연소득(연수입)을 판단하는 증빙서류는 다음과 같다. 국세청에 소득 신고한 경우(택 1):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 중 ‘총수입금액’,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등이 있다. 국세청에 소득 신고하지 않은 경우: 2020년 전체 통장 입금내역 등 도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소득 감소 요건이 있다. 2021.7월~9월 소득 중 비교대상(2021.1월~6월) 기간의 소득 대비 25% 이상 감소한 자에 해당한다. 2021.7월~9월 소득 중 본인에게 유리한 월별 소득을 판단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한다. 비교대상기간은 2021.1월~6월 소득 중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택 1 하여 제출한다. 소득은 노무제공 시기와 무관하며 당월 입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대리운전노동자 지원 요건 대표 이미지
수원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대리운전노동자 지원 요건

 

대리운전노동자 수원시 재난지원금 지급은 신청서 및 증빙자료 요건 확인 후 결정한다. 신청자 본인 계좌로 현금 지급한다. 신청자가 많아 심사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 신청인이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