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서울시는 소상공인 환경 개선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는 사업을 추진한다. 시설개선 비용은 업체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방법

소상공인 시설개선 비용은 간판, 조명 그리고 도배 등 점포 환경 개선이나 테이블 및 냉장고 등 노후시설 교체에 활용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방법은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접수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소상공인 신청서 인터넷 접수
  2. 심의위원회 지원업체 선정
  3. 견적 서류 사업타당성 검토 승인
  4. 시설개선 실행
  5. 완료 확인 및 비용 정산

 

무점포 사업자 및 실질적으로 휴폐업한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서류 및 접수처는 다음과 같다. 신청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가 필요하다. 2019, 2020년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또는 부가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을 등록한다.

 

 

서울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
서울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

 

서울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 바로가기

 

시설 개선 지원 내용 확인하기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금액은 업체당 100만 원 이내이다. 소요비용 90% 이내 지원하며 부가세는 제외한다. 자기 부담금은 소요 비용의 10%와 부가세가 있다. 지원 범위는 다음과 같다.

 

  • LED 조명 가구 포함 간판, 천막, 진열 장치, 출입구, 조명기구, 도배, 페인트, 식탁 의자
  • 판매시설과 같은 실내 공간에 위치한 화장실, 식기세척기, 업소용 냉동고 및 냉장고, 냉난방기
  • 영업활동에 필요한 시설 (일회성 소모품은 대상에서 제외)

 

- 2021년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생애주기별 원스톱 서비스 강화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방법 최대 100만 원 대표 이미지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방법 최대 100만 원

 

서울시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 일자는 2021년 7월 1일부터이다. 업체당 1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인터넷 신청서 접수 후 지원업체를 선정한다. 서류 검토 후 시설 개선을 실행한다. 신청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및 부가세 증명원 등을 제출한다. 서울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