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생애주기별 원스톱 지원 사업 강화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 생애주기별 원스톱 지원이 있다. 서울시는 창업 준비부터 폐업지원까지 소상공인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장 환경 개선도 지원한다. 서울시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은 자영업지원센터와 25개 서울 신용보증재단 지점에서 진행한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생에 주기별 원스톱 지원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은 진입기, 성장기 그리고 재도전기로 나뉜다.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진입기는 실패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목표이다. 상권분석에서 실무 교육, 성공 사업자 멘토링과 사업 계획 수립 등을 지원한다. 기본기를 쌓는 것이 핵심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한다.

 

성장기는 경영 개선 지원이 핵심이다. 창업 후 컨설팅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시설 개선에 필요한 자금도 지원한다. 재도전을 하고자 한다면 그에 따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노후시설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2021년은 7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

- 소상공인 시설개설 지원사업 신청 방법 지원 범위 안내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생애주기별 원스톱지원 사업 강화 대표 이미지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생애주기별 원스톱지원 사업 강화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 생애주기별 원스톱 지원 서비스가 있다. 상권분석에서부터 절세 방법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생애주기별 지원 관련 내용은 자영업 지원센터 소상공인 종합지원 포털이나 서울 신용보증재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