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인정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학점 은행 평생 교육 진흥원 국가 인정 신청 기간은 분기별로 차이가 있다. 4분기로 나뉘며 세부 접수 일정은 연간 및 분기별 접수 계획을 참고한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



방문 신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6층 학점은행 센터 또는 교육청 방문 접수를 통해 학점 은행 인정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 수수료는 학습자 등록 신청 및 학점 인정 신청에 따라 다르다. 학습자 등록 신청은 4천 원이다. 학점 인정 신청은 1학점당 1천 원이다.


학점 은행 평생 교육 진흥원 국가 인정 신청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인정 신청 시 유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신청 서류 및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학점 은행 평생 교육 진흥원 국가 인정 온라인 신청 시 최종 서류는 제출일까지 도착해야 한다. 각종 신청에 따른 수수료는 절차에 따라 지불한다.


학점 은행 평생 진흥원


온라인 학습자 등록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학습자 등록을 위해서 우선 회원에 가입한다. 학습자 등록 및 학점 인정 등 각종 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해서 진행한다.



평가 인정 학습과정, 독학학위제 시험 합격, 독학 학위제 시험 면제, 자격, 학점인정 대상학교 그리고 국가무형문화재 학점인정 신청 등을 구분하여 신청한다. 온라인 학점인정 신청 카테고리에서 해당하는 학습 과정을 선택하여 신청한다.


국가 인정 교육 학점 은행 신청



학습자 등록 및 학점 인정 신청 내역 확인은 결제 내역 및 신청서 출력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 기간이 아닌 경우 신청 내역은 나의 접수 현황을 이용한다. 처리내역은 마이페이지, 학적부 조회, 학점 인정 내역에서 확인한다.


학점인정신청_학습자등록_온라인_방법.pdf


학점 은행 인정 신청 방법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인정 신청은 수업 이수 외에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있다. 6가지 종류로 학점을 취득하더라도 주의 사항을 숙지해야한다. 이수 제한 학점 및 중복 과목 인정 기준은 주의사항 확인이 필요하다.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인정 신청 방법


국가 평생 교육 진흥원 학점 은행 인정 신청 방법은 온라인 및 방문 접수로 진행한다. 온라인 이용 시 공인 인증서를 준비한다. 방문 신청 및 세부 접수 일정은 연간 및 분기별 접수 계획을 참고한다. 수수료는 학습자 등록 신청 4천 원이며 학점 인정 신청은 1학점당 1천 원이다.


학점은행제에서는 학점 은행 평생 교육 인정 신청을 통해 다양한 학습 경험 추구하고 있다. 인정되는 학습 경험은 평가인정, 전적대학, 시간제 등록, 자격, 독학학위제 그리고 국가무형문화재 등이다.


각 학점 인정 기준은 다르다. 이주 제한 학점 및 중복 과목 인정 기준도 차이가 있다. 주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