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농협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 방법 준비물

우체국에서도 마스크 5부제 대리 구매가 가능해졌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다음 주로 예정되었다. 마스크 대리 구매 준비물은 대상에 따라 달라진다. 우체국과 농협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완료로 마스크를 골고루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우체국 창구 판매는 읍면지역 1,317개 및 대구 청도 89개 지역이다. 단, 총괄우체국은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는다.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 수량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 농협 마스크 대리 구매 방법

우체국 농협 마스크 대리 구매



우체국과 농협 마스크 대리 구매는 대상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진다. 자녀 마스크 구매는 3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다. 부모만 우체국이나 농협에 방문할 경우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우체국 마스크 대리 구매 준비물



2010년 출생자 포함하여 그 이후 출생한 어린이인 경우 자녀 구매 요일에 우체국과 농협에서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 단, 부모 신분증과 주민등록증을 준비한다.


농협 마스크 대리 구매 준비물



어르신이나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그리고 장애인 마스크 구매는 다음과 같다. 1940년 출생자를 포함 그 이전에 출생한 어르신은 주민등록부상 동거인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하다.



장기요양급여 수급자인 경우 대리 구매자 신분증 주민증록 등본 그리고 장기요양 인정서를 준비한다. 장애인은 대리 구매자 제한 없이 장애인 등록증을 준비한다.


우체국 농협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 방법 준비물


우체국이나 농협에서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를 하고자 하면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대상에 따라 준비물은 달라진다. 자녀 및 대상자 구매 요일에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 대리 구매는 미성년자, 어르신,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그리고 장애인이 대상이다.


중복 구매 확인 시스템 도입으로 약국에서 구매한 경우 재구매는 불가능하다. 보건용 마스크는 1주일 1인 2매만 구입할 수 있다. 주중 우체국에서 구입하지 못한 경우 약국이나 농협에서 구매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