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출발 전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 한국과는 달리 태국 국경일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술이다. 편의점 술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다. 국경일에는 여행지 상점도 문 닫는 곳이 많다.



태국 공휴일에 방콕이나 현지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살펴보면 당황한 경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짧은 여행 일정으로 여행지 음식 맛도 못 보고 오는 경우가 있다. 2020년 태국 국경일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추천 - 태국 방콕 가성비 좋은 음식 먹기 >


태국 2020년 여행 공휴일 술 안 파는 날

태국 공휴일 2020년



2020년에도 태국 공휴일에는 술을 구매하기 힘들다. 태국 현지 상황마다 달라지겠지만 공휴일과 여행 날짜가 겹친다면 미리 준비해야 한다. 국경일이 아니더라도 편의점 술 파는 시간은 정해져 있다.


태국 편의점 공휴일 술


편의점 술 파는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시이며 오후 5시부터 24시 전까지이다. 태국 국경일은 언제일까?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날짜는 변경될 수 있다. 한국 출발 전 확인은 필수다.


태국 국경일 2020년 축제



1월 1일은 설날이다. 많이 기대하는 태국 공휴일로 송크란 축제가 있다. 아무래도 큰 행사다 보니 대부분의 상점은 운영한다. 2020년 송크란 축제는 4월 13일부터 16일까지이다. 송크란은 전국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태국 여행 공휴일



2020년 태국 부처님 오신 날은 5월 6일이다. 비 사카 부차 데이는 부처님의 일생을 기념하는 날이다. 7월 국경일은 4일이며 7월에서 10월까지는 총 3일의 공휴일이 있다. 2020년 12월에는 5일간의 태국 국경일이 있다.


2020년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휴일 확인 후 한국 출발을 계획해야 한다. 오랜만의 여행인데 문 닫는 곳이 많다면 여행의 즐거움은 줄어든다. 다양한 음식도 맛보고 술도 한잔 하려면 태국 상황을 조금이라도 알아야 한다.



태국 공휴일 2020년 여행 한국 출발 전 확인 사항


테국 공휴일 중 송크란 같은 큰 축제는 상점들이 여는 곳이 많다. 다만 이때도 편의점 술 판매 시간은 정해져 있다. 큰 행사가 아니라면 문 닫는 곳도 많이 있다. 이는 태국 여행지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여행 계획 시 참고해서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