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사 검정 자격증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유효기간은 공식적으로는 없다. 다만, 공무원 임용 및 기업 등 기관에 따라 일정기간 안에 취득한 자격증을 요구하기도 한다.



많이 준비하는 공무원 임용 가산점은 어떻게 될까? 공무원 가산점은 중급과 고급이 같다. 임용시험을 위한 팁으로 고급보다는 중급을 응시하여 가산점을 높이는 것도 효과적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유효기간 및 가산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유효기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식적인 자격증 유효기간은 없다. 다만 공무원 채용 부문과 급수에 따라 유효기간이 다를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공기관이나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치러야 한다. 가산점으로 당락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임용고시 유효기간



임용고시 응시자인 경우 3급 이상을 요구한다. 자격증 유효기간은 5년이다. 일부 공무원 공채에서 지원자격으로 시험을 요구하기도 한다.


공무원 가산점 적용은 다음과 같다. 공군 및 해군 사관학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 여부에 관계없이 0.1배를 부여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무원 가산점 급수



100점을 받았다면 10점이다. 중급과 고급 가산점도 같은 방법으로 부여한다. 가산점은 지원 기관에 따라 부여 점수는 차이가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유효기간은 지원 부문과 급수에 따라 다르다. 다만, 공식적인 유효기간은 없다. 공무원 가산점 또한 급수에 따라 다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유효기간 및 공무원 가산점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임용고시 응시자인 경우 자격증 유효기간은 5년이다. 3급이상 취득자를 요구한다. 가산점은 중급과 고급이 차이가 없다. 점수에 0.1 배수를 기준으로 부여한다. 공공기관 및 군대 등 서류 전형 시 요구되는 급수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