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 저렴할까?

여름마다 늘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에어컨 전기세이다. 벽걸이 에어컨이 스탠드 보다 전기세가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환경에 따라 계산된 금액이 차이 날 수 있다. 설정 온도, 실외 온도, 실외기 보관 환경 그리고 사용량에 따라 차이가 나게 된다.



또한 주택용과 일반용 전기 요금은 다르다. 결국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우선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 방법을 알아보자.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벽걸이 에어컨 구매 전 전기세를 미리 계산해 보는 방법으로 가장 정확한 것이 월 소비 전력량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다.



벽걸이 에어컨 소비 전력량


에어컨 상세 표기를 확인해 보면 월 소비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다. 소비 전력량을 사용 시간 및 일자를 곱해서 계산하다. 여기에 전기 사용량을 더해서 전기 요금을 계산한다. 소비전력은 어떤 기준으로 설정된 것일까?



벽걸이 에어컨 전력량 계산


설정온도 27도 또는 28도 기준으로 하루 7시간에서 8시간 사용했을 경우 전력량이 계산된 것이다.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도 마찬가지다.



중요한 점은 에어컨 전기세를 줄이는 방법이 아닐까? 일반 가정용은 kwh 당 전기 요금이 약 150원이다. 주택용은 누진세가 적용된다. 에어컨 전기 요금은 실외기가 가장 많이 차지한다고 한다. 요금 절약을 위해서 실외기 온도를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 저렴할까?


벽걸이 에어컨이 스탠드형 보다 전기세가 무조건 저렴하지는 않을 것이다.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집 크기, 실내 온도, 실외 온도 그리고 누진세 적용 여부 등 다양하게 고려해야 계산해야 정확하다. 이제 곧 여름이다. 현명한 소비로 조금이라도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음을 명심하자. 에어컨 필터 청소도 비용 절약에 도움이 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