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이나 휴일에 아이가 아프거나 갑자기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집에 비상약을 준비해두지 않았다면 간단한 병으로도 고생할 수 있다. 특히나 환자가 아이거나 속이 타들어 가는 부모 마음은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휴가철이나 주거지가 아닌 곳에 방문했을 때 아프다면 근처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다. 휴일 병원 찾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휴일 병원 찾기



모르면 그만큼 불편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휴일을 맞아 서울에 왔다가 아픈 경우를 생각해 보자. 24시 진료 병원을 찾는 것은 서울에 사는 사람도 힘들 수 있다.


서울 24시 진료 병원 찾기



전국 어느 지역이건 간에 쉽게 휴알 병원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응급의료포털이 있다. 포털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응급의료포털은 가까운 병원에서부터 약국까지 일요일이나 휴일에 문 여는 곳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24시 병원 검색도 가능하다.


공휴일 일요일 병원 찾기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응급실이나 병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검색한다. 병원 약국 찾기 카테고리 선택 후 휴일 병원 찾기로 검색한다.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과 진료과목을 선택한다. 진료 요일 및 야간 진료 여부 확인도 할 수 있다. 공휴일이나 일요일에 모르는 지역을 갈 경우 미리 확인해 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진료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위치와 전화번호 등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 119에 전화해서 가까운 병원을 찾는 것도 방법이다.



휴일 병원 찾기 서울 24시 공휴일 일요일 진료 병원


아픈 상황은 예상할 수 없다. 일요일이나 공휴일 병원 찾기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이다. 119 전화해서 근처 병원을 찾는 방법과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방문이 예상되는 곳의 위치나 전화번호 등은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다. 응급의료 강의에도 소개되는 사이트로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였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