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포용 한글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 hwp 문서를 변환하는 툴이 있다. 문서 변환툴이 필요한 이유는 문서 수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한글 배포용 문서는 비밀번호가 들어간다. 읽기 전용 문서로 공문 발송 시 사용한다.



비밀번호를 모르면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를 이용하게 된다. 인터넷에서 한글 배포용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문서 변환기 사이트가 있다.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OpenHwp 사이트로 편집이나 복사 그리고 인쇄가 안 돼서 활용에 불편함이 있는 파일을 변환해주는 사이트이다. 무료 편집 툴이다.



배포용 hwp 문서 무료 편집 툴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는 검색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오프라인에서도 변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읽기 전용인 배포용 문서를 변환해서 수정하는 방법도 있다.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PDF 변환이다. 원리는 간단하다. 한글 배포용 문서를 PDF로 변환한다. 변환된 PDF 파일을 수정한 후 다시 HWP 문서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다.


PDF 변환 사이트



이러한 방법이 필요한 이유는 암호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재 문서 암호를 모르면 파일에서 편집할 수 없다. 저작권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배포용 문서는 암호가 있어야 저장할 수 있다.



편집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암호 설정이 없다면 배포용의 의미가 없어진다. PDF 파일 변환 후 컨트롤 V로 쉽게 인쇄할 수 있다.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hwp 무료 편집 툴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를 이용하면 무료로 편집이나 인쇄를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도 있다. 다른 방법으로 PDF 파일로 변환 후 다시 한글 파일로 저장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각자 필요에 맞게 사용하면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