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 사용법 무선이어폰 페어링 문제 안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중 가성비 갑인 것으로 QCY가 있다. 샤오미에서 만든 무선이어폰이며 사용법은 간단하다. QCY 이어폰 계열 중 T1은 최대 16시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기 소비전력이 0.3mA로 배터리 수명에도 도움이 된다.



QCY T1 사용법 한글 매뉴얼은 지원되지 않는다. 중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7개 국어만 제공한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 QCY T1은 오른쪽 무선이어폰만 눌러주면 페어링 된다.


QCY T1 사용법



사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다. 음질도 나쁘지 않다. 저렴한 가격에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좋은 대안이 아닐까 싶다.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QCY T1은 버튼 감만 익히면 된다. 음악 재생 시 왼쪽을 두 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넘어간다. 오른쪽을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을 들을 수 있다. 왼쪽이나 오른쪽 모두 1번을 누르면 정지와 재생 그리고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버튼을 3초 정도 길게 누르면 전원 기능이 활성화된다. QCY T1 사용법 따라 하더라도 무선이어폰 페어링이 문제인 경우가 있다.


QCY T1 페어링 문제



한쪽만 연결되거나 한 개씩 따로 연결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페어링이 안되면 계속 깜박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무선이어폰 페어링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자. 우선 이어폰은 충전독에서 뺀 후 전원을 꺼야 한다.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 길게 누르면 흰색 불이 켜졌다 꺼지게 된다. 다음으로 빨간색과 흰색 불이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한 후 둘 다 꺼진다. 두 개의 이어폰을 다시 눌러주면 흰색 불이 켜지면 손을 떼주면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 모두 깜박이면서 페어링이 된다. 왼쪽 불이 꺼지면 페어링이 완료된 것이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이어폰 불이 꺼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QCY T1 사용법 무선이어폰 페어링 문제 안내


QCY T1 사용법대로 페어링을 시도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페어링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니다. 보통 30초 정도는 걸리는 것 같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QCY T1 페어링 문제가 발생했다면 언급한 사용법대로 시도해 보자. 인고의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해결할 수 있으니 반복해본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