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비엔은 tvN 드라마 채널인데요. 2019년 2월 2일부터 재탄생한 채널입니다. 재방송 및 본방 사수를 위한 편성표와 채널 번호 확인은 필수인데요.



포털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오티비엔 편성표 확인은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오티비엔만 검색해도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일 일정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티비엔 편성표


청각장애자를 위한 수아 방송, HD 방송, UHD 방송 그리고 재방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 편성표


자막은 거의 모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페이지 이용을 추천하는데요. 오티비엔 편성표와 더불어 채널번호 및 이벤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티비엔 채널번호



결과 페이지 위에 일일 편성표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요일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채널번호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 및 구 별로 채널번호가 틀린데요. 이유가 있겠지만 효율성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오티비엔 편성표 채널번호 확인



사용자 입장에서 이용에 불편함도 있습니다. 또한 이사를 가거나 주소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도 다시 적응해야 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에 장점 중 하나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채널번호 안내 오른쪽 실시간 tv 보기를 선택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청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는 필수입니다. 해외에서는 접속할 수 없습니다.


티베엔에서 새로 시작한 드라마 전문 채널로 otvn이 있습니다. 오티비엔 편성표 확인은 포털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 추천 이유는 다양한 이벤트와 실시간 tv 때문입니다. 물론 편성표도 포털과는 달리 일주일 일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