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랑 상품권 판매처 구매 방법을 알아보자. 상품권 구매 이유는 다양하다. 우선 사용이 편리하다. 구매 한도 내에서 저렴한 가격에 할인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지역마다 지역 상품권이 있다. 포항은 어떨까?



올해 경북 포항시는 1천억 규모로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한다. 1차로 300억 원 어치를 판매대행점에서 판매한다.


포항사랑 상품권



상품권 구매 개인 한도액은 개인과 법인이 다르다. 개인은 월 50만 원으로 연간 400만 원을 구입할 수 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판매처 확인


법인은 제한이 없으나 상품권 할인 혜택은 없다. 작년보다 개인은 6%에서 5%로 할인이 줄어들었다. 포항사랑 상품권 판매처 구매 방법은 어떻게 할까? 온라인 상품권 구매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지역 내 판매대행점을 이용해야 한다.


판매대행점 조회



대구은행, 경남은행, 머스트삼일저축은행,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등 160개 금융기관에서 구매한다. 160개 이상 되는 상품권 구매 대행점을 조회하기는 힘들다. 간단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판매처 검색 방법



메인 화면에서 '포항사랑 상품권'을 입력하면 상품권 안내 결과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 대행점을 조회한다. 상품권 구입 판매처 확인 방법은 두 가지다.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서 검색하거나 지도에서 확인한다.



포항사랑 상품권 판매처 구매 방법 한도


포항사랑 상품권은 포항시에서 발행하는 유가증권의 일종이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월 50만 원이다. 연간 범위는 400만 원이다. 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