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찾아바꾸기 단어 글자 수정 방법

엑셀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워드가 있다.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프로그램으로 한글 프로그램만 이용했을 때 하고 다른 맛이 있다.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 생기게 된다. 한 문단이나 한 장 정도의 적은 불량이라면 쉽게 단어나 글자를 바꿔주면 된다.그러나 문서 양이 많다면 일일이 찾아서 바꾸는 것도 번거롭다.


워드찾아바꾸기



바꾼다고 하더라도 놓치는 문장이 생길 수 있다. 한글 프로그램과 같이 워드도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글자나 단어를 찾아바꾸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단어 수정


워드찾아바꾸기는 3번에 동작만으로 원하는 글자나 단어를 바꿔준다. 수정이 필요한 문서를 가지고 간단히 알아보자.



'오늘도'라고 시작하는 문장이 있다. 문장이 수백 가지가 된다면 일일이 찾아서 바꾸는 것은 시간 낭비다. 워드 오른쪽 위를 보면 찾아바꾸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워드 글자 바꾸기



1번을 선택하면 바꾸기 탭으로 바로 연결된다. 찾을 내용과 바꿀 내용을 입력한다. 모두 바꾸기를 원한다면 3번을 선택하면 한 번에 해결된다.


모두 바꾸기 선택 수정


찾을 내용에 '오늘도'를 입력한 후 바꿀 내용에 '내일도'를 작성하여 모두 바꾸기를 해보았다. 총 5개 항목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워드찾아바꾸기 단어 글자 수정 방법 옵션


선택옵션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대소문자 구분에서 접두사, 접미사 일치 또는 공백 문자 무시 등 필요에 따라서 옵션을 선택한 후 찾기를 이용하면 된다.


워드에서 원하는 글자를 찾아서 바꾸는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지 오른쪽 '바꾸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작업한다. 필요에 따라 옵션을 설정하면 좀 더 자세한 바꾸기를 할 수 있다.


작성된 문서에 바꿔야 할 글자가 많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워드에서 수정해야 할 단어나 글자 쉽게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다.